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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경제 시사

MZ세대(2030세대) 투자자 겨냥 주식쿠폰, 증권사 앞다투어 경쟁

2030 세대를 MZ세대(밀레니얼 + Z세대)라 부릅니다.

 

코로나를 기점으로 2030 세대의 주식투자가 급격하게 늘어났고, 증권사들은 앞다투어 2030 세대의 계좌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pixabay

 

MZ세대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증권사들은 요즘 금융상품권 이라는 것을 상품으로 팔고 있어요.

 

간단히 말해 주식이나 채권, 펀드 등을 상품권 형식으로 주고받게 만든 것인데요. 이게 은근 인기가 많나 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금융 상품권을 팔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려면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만들어야 해요.

 

신한금융투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스탁콘을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해외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사서 선물할 수 있는 재미있는 선물입니다.

 

 

시켜줄게 애플 주주라고 합니다.

 

이것도 물론 선물하면 상대방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이 되어야겠죠...?

 

상대방 증권사를 마음대로 정해줄 수 있겠네요.

 

MZ세대의 입맛에 맞게 재미있게 만든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주식을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겠네요.

 

확실히 2030 투자자의 유입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